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충제 젠타졸정(알벤다졸) 복용법 및 후기

시사 및 잡다한 것

by 앱꿀 2019. 12. 30. 18:12

본문

 

 

 

저는 최근에 구충제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딱히 아픈데는 없는데 무기력할 때가 많았고, 소화불량도 꽤 경험했었거든요.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왜 나의 컨디션은 좋지 않은지 이에 대해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내 식습관에 문제가 있을까? 따로 병이 있는건 아닐까? 나랑 똑같이 무기력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을까? 그렇게 찾고 찾다가 구충제에 대해 알게 되었죠.  

 

제가 알고 있는 구충제는 1년에 1번씩 먹는 약으로 몸 안에 있는 기생충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한 2년 전에 학교 선생님의 권유로 한번 먹었었죠. 그 이후로는 전혀 먹지 않았네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많은 음식들을 먹었을텐데 그러면서 몸 안에 쌓인 기생충이 얼마나 많을까요.

 

혹시 이런 저런 몸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지금까지 몸 속에 쌓인 기생충들 때문일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복용자들의 후기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구충제는 알벤다졸과 플루벤다졸, 디스토시드 종류가 있습니다.

 

디스토시드정의 경우 처방전이 필요하다고 하니 패스했고, 플루벤다졸 같은 경우에는 2살이 안된 아기가 복용할 수 있도록 나온 액상의 구충제라고 합니다.

 

보통 성인은 알벤다졸을 먹는다고 하니 알벤다졸 복용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바로 근처 약국에 가서 알벤다졸 가격을 여쭤봤죠. 다행히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1000원에 2알입니다. 그리고 주신 약이 젠타졸(젠타졸정)이었습니다. 

 

젠타졸정

 

알벤다졸 가격 : 1000원 (2알)

 

젠타졸 복용법에 대해서도 여쭤봤는데 약국 약사님은 자기 전에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사람들마다 다르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알벤다졸 복용법에 대해 찾아보면 정말 다양합니다. 

 

1. 1알 먹고 7일 뒤에 1알 복용

2. 3일 동안 하루에 1알씩 복용 후, 4일 휴식

3. 7일 동안 하루에 1알씩 복용

4. 3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

 

등 어떤게 맞는지 잘 몰랐습니다. 결국 고민하다가 3일 동안 하루에 1알씩 먹고 4일 휴식을 하는 것으로 선택했고 현재 1알 먹은 상태입니다. 

 

복용을 하실 때에는 들기름, 올리브유와 같은 기름과 함께 섭취를 권장합니다. 그래야 몸에 흡수가 잘된다고 하네요. 보통 물과 섭취시 흡수율이 5%정도이기 때문입니다.

 

 

 

복용법의 경우 기생충의 종류에 따라 다르더라구요.

 

 

알벤다졸 요충 1일 1회 400mg, 7일 뒤 400mg 복용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아메리카구충 1일 1회 400mg 단회 복용
분선충의 다른 기생충(조충)과 중증 혼합 감염) 1일 1회 400mg 3일간 복용
플루벤다졸 회충, 요충, 편충, 십이지장충, 및 혼합감염 500mg 단회 복용

 

 

위 표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여러 사람들의 의견들을 들어보고 내린 결론은 정답인 복용법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복용법을 찾으라는 것이었죠. 사람마다 몸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알벤다졸을 먹은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알벤다졸 효능이 비염을 치료해줄 수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에게도 있는지는 먹어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지 15년이 넘도록 두 코가 시원하게 뚫린 적이 없습니다. 항상 한쪽은 절반만 뚫려있었어요. 일상생활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젠타졸정을 먹고 코가 뚫릴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알벤다졸 부작용에 관한 이야기도 많습니다. 간혹 스티븐스-존스증후군(피부점막안증후군), 다형홍반이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발생할 시 복용 중단하셔야 합니다. 또, 구역, 구토, 속쓰림 등 위장증상이나 두통,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혹 가려움, 발진,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증상이나 탈모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먹고 있는 약이 있다면 알벤다졸과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 충분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알벤다졸 1알을 먹고 하루가 지난 지금 짧은 후기를 말씀드리면 막혀있던 코가 살짝 뚫렸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상태는 아닙니다. 그 이외에 다른 별다른 증상, 효과는 없었습니다. 2일동안 2알을 더 먹고 제 몸속의 기생충을 확 없애야겠죠. 과연 알벤다졸이 비염에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무기력증과 소화불량을 개선해줄지 3일 복용+ 4일 휴식 후, 후기를 또 따로 남겨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