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로우톡 사용 후기 - 영어를 사용하고 싶은 당신이 헬로톡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시사 및 잡다한 것

by 앱꿀 2019. 6. 18. 12:52

본문

 

 

 

 

 

 

 

 

 

 

 

 

요즘 나는 영어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금씩 해서는 실력이 많이 늘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영어에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살고 있는 이상, 외국인들과 일하지 않는 이상, 영어를 쓰는 빈도가 현저히 적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그러기 때문에 나는 조금이라도 영어를 쓰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했다. 우선 튜더링 같은 어플로 공부를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고, 영어 관련 팟캐스트를 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은 외국인 친구들과의 교류였다. 예전처럼 펜팔을 써야 하나? 펜팔을 쓰기에는 이미 세상이 발전을 했기 때문에 그닥 의미는 없을 것 같고. 카톡으로 친구들과 연락하듯이 외국인 친구들과도 연락할 수 있는 어플이 있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앱스토어에서 찾은 어플이 바로 "헬로우톡(헬로톡)"이었다. 

 

 

헬로톡 "Learn"화면

헬로우톡에 먼저 들어가면 총 5개의 메뉴를 볼 수 있다. 

 

"HelloTalk" , "Moments", "Search", "Learn", "Me"

 

"Learn" 메뉴에서는 영어 교육 관련 콘텐츠를 볼 수가 있다. 우선 외국인 친구와 연락을 해야 하니까 "Search" 메뉴에 들어가서 연락을 하면 된다.

 

헬로우톡 "Search"

 

"Search" 메뉴에서는 각 헬로우톡 사용자들의 리스트를 보고 클릭만 하면 바로 연락을 할 수가 있다. 리스트를 각 특성별로 분류를 할 수가 있는데 Online의 경우는 현재 어플에 접속해 있는 사용자들만 모아서 보여주고, Nearest는 현재 사용자의 위치와 가까운 사람들의 리스트를 보여준다. 단, 그러기 위해서는 어플 이용시 위치 데이터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한다. "Best match" 는 현재 사용자와 파트너로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사용자들을 보여준다. 그 외에 "Serious Learner", "Moments"는 내가 잘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헬로우톡 "Hellotalk"

"Search" 메뉴에서 연락하고 싶은 파트너를 구한 뒤, 메시지를 보내면 위와 같이 카톡화면처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먼저 인사하고 서로 대화를 주고 받으면 된다. 헬로우톡 시작 전에 모국어와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는데 보통 한국인들은 모국어가 한국어이고 배우려는 언어가 영어일 것이다. 그러면 외국인들 상대로는 모국어가 영어이고 배우고 싶은 언어가 한국어인 파트너를 선택하면 된다. 직접해보면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이 꽤나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파트너는 하루 제한 10명이다. 그 이상으로 메시지를 보내려면 유료결제를 해야 한다. 

 

헬로우톡 "Moments"

"Moments" 메뉴에서는 헬로우톡 사용자들이 각자의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다. 페이스북처럼 자신의 게시물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노래 한~두소절씩 녹음을 해서 올리는 편이다. 요즘 영어 공부할 겸, 팝송을 많이 부르고 있어서 발음 피드백도 좀 받고 좋은 듯 하다. 처음에 올렸을 때 아무도 관심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았다. 응원해주는 댓글들도 실시간으로 달리고 감동이었다.

 

헬로우톡 "Me"

 

"Me" 메뉴에 들어가면 나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도 인스타그램처럼 팔로잉과 팔로워가 있다. 그렇게 영향력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플 사용자가 전세계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있을 수도 있겠다.

아 그리고! 파트너와 카톡처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전화통화와 화상통화도 가능하다. 나는 몇번 통화를 해본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통화품질도 나쁘지 않았다. 영어로 대화하고 싶으면 이렇게 버튼 몇번으로 할 수 있는 세상이라니... 이 모든게 "무료"다. 아침마다 원어민이 전화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었던 것 같은데 내가 알기론 그건 "유료"라는데... ㅎㅎ 헬로우톡은 무료로 영어를 내가 자유롭게 공부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어플이다.

 

혹시 영어공부에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 그리고 주의사항은 헬로우톡에 변태들이 꽤 많다는 것이다. 최근 멕시코 친구와 통화를 했는데 그녀와 한국 남자에 대해 얘기를 했었다. 어플을 키면 특히 한국 남자들이 이상한 메시지를 자꾸 보낸다고 한다. 이상한 메시지라 함은 성적인 메시지 때문에 짜증난다고 하소연 하더라. 

 

만약 이상한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있다면 운영진에게 신고하시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