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 2019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 중간광고/링크광고 | 에디터 업데이트

시사 및 잡다한 것

by 앱꿀 2019. 4. 14. 18:00

본문

 

 

 

 

 

 

 

 

 

 

 

 

 

 

 

 

최근에 티스토리가 에디터가 바뀌었죠. 

 

저는 이번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관한 글을 포스팅할 것인데요.  이 글에 광고삽입을 해보겠습니다.

 

처음에 에디터가 바뀌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했었는데 적응하고나니 괜찮더군요.

 

이제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실 때는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글을 쓰실겁니다.

 

 

 

 

글을 다 쓰고 나서 광고를 넣으시려면 서식 메뉴에 들어가야겠죠?

아래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예전보다 깔끔해지긴 한 것같네요. 

다만 적응하는데 시간이 약간 걸릴 것 같네요!

'서식'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중간광고 1개와 링크형광고 1개를 넣겠습니다.

 

 

중간광고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링크가 뜹니다. 

이전 버전은 링크를 클릭을 했을 당시 아무 창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즉, 누르고 나서 미리보기를 하면서 광고가 삽입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했죠.

하지만 이번 버전에서는 클릭과 동시에 확인이 가능하네요.

 

 

 

링크형 광고도 마저 삽입하겠습니다.

 

 

 

 

링크가 위와 같이 뜨는군요.

 

실제 블로그에 등록했을 때 등록된 광고입니다.

 

링크 광고이구요!

 

 

 

 

 

 

 

위 사진은 중간광고입니다!

 

 

 

정상적으로 광고가 잘 등록되었네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